​정택영 Jung, Takyoung

The Seed of Hope-10

The Seed of Hope-10

55 x 46cm, 2012

The Seed of Hope-8

The Seed of Hope-8

61 x 50cm, 2012

The Seed of Hope-6

The Seed of Hope-6

80 x 80cm, 2012

The Seed of Hope-4

The Seed of Hope-4

80 x 80cm, 2012

The Seed of Hope-5

The Seed of Hope-5

80 x 80cm, 2012

The Seed of Hope-7

The Seed of Hope-7

60 x 60cm, 2012

The Seed of Hope-1

The Seed of Hope-1

90 x 90cm, 2011

The Seed of Hope11

The Seed of Hope11

55 x 46cm, 2012

The Seed of Hope-12

The Seed of Hope-12

56 x 56cm, 2012

The Seed of Hope-9

The Seed of Hope-9

55 x 46cm,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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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hibition

설사 덜 관념화될 경우에도 회화의 일차적 목표를 매재의 속성과, 매재와 바탕과의 관계에 대한 구명究明에 두고 있으므로 작가의 내면과의 교감을 획득하는 일은 쉽지 않다. 그리하여 작가의 내면과의 교감을 획득하면서 매재를 다루자는 것이 시각적 체험의 영역, 말하자면 눈과 직관에 의한 표현행위라는 카테고리이다.

 

여기서는 보이는 것과 느끼는 것에의 반향反響이 화면의 골조를 형성한다. 보이는 것은 느끼는 항아리에 감지되는 만큼, 보이는 것의 내부구조를 예리하게 축약할 수 있는 통찰력이 요구되며, 느끼는 것의 결과로 축적된 심적 정황을 효과적으로 번안해 낼 수 있는 감수성이 동시에 요구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통찰력과 감수성을 정택영의 작품의 제일의적 특질로서 부각시킬 수 있는 것이다.


- 서성록 (미술평론가, 국립 안동대학교 교수) "정택영의 작품세계에 부쳐" 중